리틀 잼머 프로
[바람이 분다] 프로젝트 시작!
molagjun
2013. 1. 23. 00:20
요즘 잼머를 가지고 재미있는 장난을 해보고 있습니다. 이름도 붙였습니다. 이름하여 [바람이 분다] 프로젝트!
우선 링크된 동영상 먼저 감상해 주세요. 앰프가 없이 녹화되어 소리가 작습니다. 볼륨을 잠시 높이고 봐주세요.
http://www.youtube.com/watch?v=ySHifHhwfoQ
하하, 어떤가요? 간단한 것이지만, 몇 일 고민하면서 틈틈히 만들었습니다. 회사 분들 보여주니, 신기해도 하시고, 덕후라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한 분은 길거리에서 이거 연주하고 있으면 사람들이 적선해 줄 거 같다고 하네요. 크크크.
[바람이 분다] 프로젝트는 잼머의 트럼펫이 바람이 분다를 연주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시작하였습니다. 그 쓸쓸한 모습이 머리에 떠오르면서 가슴이 뛰더군요.
여러 가지를 해 볼 생각인데, 첫번째로 수동으로 연주하는 간단한 회로를 구성해봤습니다. 하드웨어에 관심이 많으신 회사의 한 분이 오픈 하드웨어라는 것이 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아두이노 라는 것인데, 이넘이 물건이네요. 관련된 정보 중에 버튼을 누르면 미디음을 출력하는 자료가 있었습니다.
여기에다가 잼머를 움직이는 부분을 추가해서 만들었습니다. 간단한 것이지만, 버튼을 누를 때마다 소리를 내며 움직이는 모습에 감동이 밀려옵니다. 연습을 좀 하면 기존 곡에 트럼펫만 직접 연주해 보는 놀이도 가능할 듯 싶습니다.
잼머는 참 매력적입니다. ^^